티스토리 뷰

연예인 프로필

조세호 개그맨 모든 것

디지털데이터 2020. 7. 29. 17:56

 

개그맨 조세호. 오늘 핫뉴스 원데이에서는 유재석의 애착 인형 조세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세호는 꾸준한 활동으로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왔는데요. 주변 사람들에게 참 잘하기로 소문이 났죠. 오늘은 조세호 나이 키 시계 연애 인스타 등 프로필 전반적인 부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조세호 과거 모든 것

 

조세호는 1982년 8월 9일 생이며, 혈액형은 A형. 2001년 11월 고등학교 1년 후배 김경욱과 함께 SBS 개그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SBS 6기로 데뷔하게 됩니다.

 

 

 

데뷔 후 오랫동안 양배추라는 예명을 썼던 조세호. 이 때문에 아직도 일부 사람들은 조세호를 양배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그를 방송에서 처음 본 사람들이 양배추라고 불릴 때의 모습을 알고 있기 때문이죠. 이 예명은 선배인 남희석이 지어 줬다고 합니다.

 

 

 

조세호는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를 마치고 소집 해제되어 연예계 복귀 후, 2011년 말부터 양배추라는 예명을 버리며 본명인 조세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때 자주 하던 인사말은 "(구) 양배추 (현) 조세호입니다"로 인사를 했었고, 잠깐 동안은 줄여서 "구양현 조"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조세호 말에 의하면 중국에서는 차오슈하오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과거 조세호가 출연했던 SBS 예능 '룸메이트'가 중국 현지에서 인기를 얻게 되는 덕분에 조세호도 중국에서 인지도를 갖게 되었습니다.

 

 

 

조세호 프로필 모든 것

 

조세호 나이 1982년 8월 9일 생으로 올해 39살입니다. 서울 태생으로 현재 마포구 신수동에 거주하고 있다는데요. 조세호 키 167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으로 알려져 있는데 몸무게는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 어느 정도 될지 가늠이 안되네요.

 

 

 

조세호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누나가 있으며, 조세호 학력 사항으로는 예원예술대학교 코미디학  전문학사 졸업입니다. 2001년 SBS 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게 된 조세호. 현재 몸 담고 있는 조세호 소속사 A9미디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세호 프로 불참러

 

개그맨 조세호가 대중들 입에 오르내리고를 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계기였는데요. 이때를 기점으로 타짱 시절 이후 다시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그 인기에 힘을 얻어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유재석 라인에 올라타게 됩니다. 물론 천성이 착했기 때문에 유재석이 도움을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원래 조세호가 개그콘서트에서 에이스로 활동했었고, 처음 인기를 얻었을 때도 타짱 시절 보여준 가면 개그에, 라디오 스타에서 김구라를 공격하거나 휘성, 최홍만 성대모사를 하는 등 공격적인 개그를 보여주었다면, 프로 불참러 이후에는 유재석의 영향 때문인 지는 몰라도 오히려 상대의 공격을 억울하고 재밌게 받아내는 것을 개그로 승화해서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조세호 꽃놀이패

 

과거 꽃놀이패 방송 중, 방탄소년단 멤버인 정국이가 햄버거 사 오느라 늦었던 적이 있었는데 조세호가 갑자기 누가 먹다 버린 거 같다면서 버리면서 늦게 왔다고 생방송에서 정국이를 바닥에 앉으라고 했었습니다.

 

 

 

생방송에서 꽃길이랑 흙길 팀장을 정하는 방법으로 하트수가 제일 많이 나온 사람이 꽃길로 이동하며 팀장이 되는 것이었고, 제일 적게 나온 사람이 흙길 팀장으로 정하는 방식이었는데 그때 인기가 조금씩 올라가서 팬이 많아진 정국이가 하트가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때 갑자기 조세호와 서장훈이 불공평하다면서 계속 징징거리면서 눈치를 주며 웃음을 주려고 했던 것이 오히려 정국에겐 눈치가 보였고, 정국이가 입모양으로 "저 뽑지 마세요"라고 하면서 중간중간마다 손으로 X를 그리면서 하지 말라고 했던 것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조세호는 어색해하는 정국에게 친해지려고 한 거라고 해명하긴 했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안 좋았습니다. 해명은 했는데 사과를 안 했다는 것이었는데, 이런 논란 이후로 방탄이 국내 예능을 출연하지 않았고 아직까지도 조세호에 대한 팬들의 비난이 세다고 하네요.

 

 

조세호 김구라

 

김구라가 상당히 아끼고 밀어준 후배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조세호가 무명이였던 시절부터 꾸준히 밀어주면서 방송에서도 자주 언급해주면 인지도를 유지시켜준 은인인데요.

 

 

 

 

조세호가 양배추라는 예명을 쓸 때부터 김구라가 본인이 진행하는 프로에서 매번 실명 개그로 언급해서 잊혀가던 조세호의 존재감을 되살려주었었는데, 특히 클래식 라디오 스타 시절 이광기, 조세호(양배추), 박슬기를 김구라가 게스트로 꽂은 건 라스 팬들 사이에서는 제법 유명한 일화이며 김구라 본인이 언급도 했었죠. 

 

 

 

김구라와 관련된 일상 에피소드도 많고 라스에 나와 김구라에게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항상 티격태격하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부분은 꽤나 돈독한 사이인 듯싶습니다.

 

 

 

조세호 유재석

 

조세호의 다른 인간관계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유재석이죠. 조세호가 무명시절부터 남창희와 함께 유재석이 아끼고 밀어주었었는데요. 김구라가 무명시절 자주 언급하며 인지도를 유지시켜주었다면 유재석은 여러 프로그램에서 직접 데리고 다니면서 유명세를 얻게 해 준 또 다른 은인입니다. 

 

 

 

처음에는 김구라 유재석의 도움에도 인기를 얻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무한도전이나 런닝맨, 놀면 뭐하니의 '릴레이 카메라'와 '조의 아파트' 등 유재석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의 게스트가 나오는 특집 등에 잘 아는 동생으로 자주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만의 개그 코드를 이제는 사람들이 익숙해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유재석과 함께 하고 있죠. 유재석이 조세호를 "자기야"라고 부르는 입버릇에서 따와서 유재석의 팬들 사이에선 아기자기라고 불리고 있다 합니다.

 

 

 

조세호 다이어트

 

유재석 평소에 조세호에게 자기 관리하라는 잔소리를 많이 한 것 때문인지 2019년 중후반 한동안  방송에서 종종 "저 요즘 바디 디자인합니다" 하면서 자기 관리를 하고 있음을 자주 언급하였다.

 

 

 

이에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점심식사를 할 때마다 유재석은 조세호의 여전한 식사량을 지적하며 "바디 디자인을 하는 것이 맞냐"라고 잔소리를 하는 게 하나의 재미 요소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2020년 2월 해피투게더 4에서는 바디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다이어트 설루션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한동안 언급이 뜸해졌다가 최근 조세호는 3개월 만에 10kg을 빼서 화제가 되고 있는 중입니다.

 

 

 

조세호 아버지 집안

 

조세호 집안에 대해서는 방송에서도 많이 언급되었었는데요. 굳이 연예인을 직업으로 삼지 않아도 먹고 살 정도의 집안이라고 합니다. 방송에 입고 나오는 옷/시계 등을 보면 죄다 지방시, 롤렉스, 톰 브라운 같은 명품들인데요. 집안의 도움 없이 자신의 수입으로 직접 사고 있다는 것은 방송에서도 많이 언급했죠.

 

 

 

tvN ENEWS에서 조세호의 본가 방문 취재로 아버지가 IBM 대한민국 지사의 이사로 30년 넘게 재직하다 퇴직하게 되었고, 현재는 타 IT회사에서 현역으로 재직 중이라고 알려졌었는데요. 조세호의 아버지 연봉이 30억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었죠.

 

 

 

이후 조세호의 부모님은 '룸메이트'에 나와서 평범한 직장인들보다 연봉이 더 많고 경제적으로 어느 정도 여유가 있게 사는 건 사 실 이이라면서 재벌이거나 연봉이 수십억 정도만큼 많지는 않다고 해명하기도 했었습니다.

 

 

 

조세호 시계 가격

 

개그맨 조세호의 시계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조세호는 워낙에 자신 스스로에게 명품 선물하는 것을 즐기는 것으로 보여 크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조세호 시계 가격이 문제가 되었었습니다.

 

 

 

지난 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개그맨에서 구독자 174만 커플 유튜버로 변신한 엔조이 커플(손민수, 임라라)이 출연했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유튜브 시작 후 8개월 동안 수익이 8만 원뿐이었다고 밝히면서, 현재는 한 달에 조세호의 명품 시계를 살 수 있을 정도라고 밝힌 것이 조세호의 시계를 향한 누리꾼들의 시선이 쏠리게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조세호가 이날 방송에서 착용한 시계는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R사의 제품으로 1000만 원을 넘는 고가의 상품으로 알려져 모두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동상이몽 김재우 조유리 부부

오늘 핫뉴스 원데이에서는 개그맨 김재우 조유리 부부가 '동상이몽 2'를 찾는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SBS 웃찾사에서 나몰라패밀리로 많은 웃음을 주었던 김재우. 나몰라패밀리로 가��

a1.hotnewsoneday.shop

 

김신영 개그우먼 모든 것

개그우먼 김신영. 오늘 핫뉴스 원데이에서는 최근 둘째 이모 김다비 이름을 쓰면서 노래 '주라 주라'로 다시 한번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개그우먼 김신영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

a1.hotnewsoneday.shop

 

 

허경환 개그맨 모든 것

개그맨 허경환이 '전지적 참견 시점'과'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면서 다시 한번 그의 사업과 몸매가 관심받기 시작하고 있다. 허경환 닭가슴살 사업 허닭과 최근 마흔 파이브 친구들과 피티니스 �

a1.hotnewsoneday.shop

 

 

김민경 개그우먼 모든 것

김민경 개그우먼 모든 것 개그우먼 김민경이 요즘 민경 장군, 근수저란 별칭으로 운동뚱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최근 미운 우리 새끼에서도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과 같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

a1.hotnewsoneday.shop

 

'연예인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태구 배우 모든 것  (0) 2020.08.07
이영지 래퍼 모든 것  (0) 2020.08.02
유연석 배우 모든 것  (0) 2020.07.29
윤수현 트롯가수 모든 것  (0) 2020.07.29
남윤수 배우 모든 것  (0) 202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