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 프로필

도티 키 뒷광고 연봉

디지털데이터 2020. 8. 10. 16:54

도티 키 뒷광고 연봉 

도티. 오늘 핫뉴스 원데이에서는 크리에이터 유튜버 도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 아프리카TV BJ이자 현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유튜버. 또한 MCN 회사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립자이자, CCO인 기업가이며, 카카오 임팩트 이사기도 한 도티 키 뒷광고 연봉 수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티는 2013년부터 매일 꾸준히 영상을 올리며 상승세를 탔었지만 2018년 9월 12일 영상에서 휴식과 재정비 기간을 선언한 적이 있었는데요. 재정비 기간이 끝나면 더 밝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선언했으며 2018년 10월 17일 위험한 초대 영상으로 복귀했었습니다.

 

 

 

 

이후 2019년 2월 2일, 기간을 선언한 뒤 휴식 중에  "미안하고 고마워요" 라며 공지를 남겼습니다. 휴식 기간 중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나와 얼굴을 비춰주다 이후 복귀하여 현재는 활발히 활동중에 있었죠.

 

 

 

도티 키 나이 프로필 모든 것

 

도티 본명 나희선이며, 도티 나이 1986년 12월 10일 생으로 올해 35살 입니다. 다들 궁금해 하실 도티 키 162cm, 몸무게 59kg, 혈액형 B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티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이며 현재는 서울특별시에서 거주중입니다. 최종학력은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로 입학 후 법학과로 전과를 한 후 법과대학 법학과 학사 졸업하였습니다.

 

 

 

도티 샌드박스

 

샌드박스는 도티와 이필성 대표가 2015년 공동창업한 회사입니다. 도티를 비롯해서 방송인 유병재와 유명 유튜버들이 대거 속해있는 소속사인데요. 풍월량, 라온 떵개떵, 슈카, 수빙수, 얌무 샌드박스 소속으로 있습니다.

 

 

 

도티 뒷광고

 

최근 인기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가수 강민경을 시작으로해서 유튜브계에서 뒷광고가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직접 돈을 주고 사서 리뷰를 하는 것처럼 콘텐츠에서 말했지만, 알고 보니 광고나 협찬이었다는 사례가 밝혀지면서 구독자들이 분노하며 시작된 사건인데요. 구독자 268만명을 보유한 쯔양은 이 문제로 은퇴까지 선언하기도 했죠.

 

 

 

 

구독자 253만명을 자랑하던 유튜버 스타 도티가 이끄는 샌드박스네트워크도 최근 유튜브계를 뒤흔든 '뒷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 하였습니다. 뒷광고란 협찬을 받아 광고하면서 표기는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을 의미 하는 것인데요.

 

 

 

 

 

샌드박스는 8월7일 공식 유튜브에 ‘샌드박스네트워크입니다’란 영상을 올리며 사과하였습니다. 영상에서는 "지금까지 샌드박스와 소속 유튜버들이 제작한 유료 광고 영상을 전수 조사했고, 이 과정에서도 일부 영상에 유료 광고 관련 표기 문구가 누락되어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는데요.

 

 

 

 

 

 

 

명백히 회사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라며 깔끔히 인정한 뒤 사과했습니다. 앞으로 정기 교육을 하고, 관련 캠페인도 발족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도티는 샌드박스의 뒷광고 논란이 처음 나왔을 때 이를 강력히 부인했었습니다. 구독자 130만명의 유튜브 채널 '애주가 TV'의 참PD는 지난달 도티와 샌드박스가 뒷광고를 했고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폭로한 이후였죠. 

 

 

 

 

도티는 그때 당시만해도 샌드박스가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고 했었습니다. 이어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점은 알지만 왜 나와 회사의 진심을 왜곡하면서 이렇게 원색적인 비난을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전했는데요. 

 

 

 

 

하지만 논란이 커지자 소속 스타 전수조사를 거쳐 공식 사과에 나섰던 것인데요. 샌드박스의 사과를 두고 다음 달부터 소셜미디어 광고 규정이 엄격해지기 때문에 당연한 수순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도티 연봉 수입

 

우선 도티의 샌드박스 회사가 최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자주 등장 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서울시 강남구에 노른짜 땅에 위치한 고층 빌딩 한층을 전부 쓰고 있습니다.

 

 

 

 

직원수만 해도 250명에 작년 기준 연 매출 600억을 달성했다고도 하는데요. 방송에서 도티는 현주엽에게 카카오톡으로 자신의 수입을 알려주었고, 현주엽에게는 비밀로 해달라고 했었죠.

 

 

 

 

카카오톡의 내용을 본 현주엽은 놀란 눈으로 믿기지 않다면서 숫자를 보고도 믿기지 않아 다시 세보기도 하는 장면이 나왔었죠.

 

 

 

현주엽의 말을 전해 드린다면, 전현무와 김숙의 수입을 합쳐도 부족하다고 했는데요.도티는 프로그램 채널 1개를 운영중이고 전현무과 김숙은 프로그램을 합쳐서 20개를 하는데도 부족하다고 할 정도니 엄청날 것으로 알려집니다.

 

 

BJ랄랄

BJ랄랄 요즘 아프리카 TV에서의 인기 BJ는 누구인지 알아본다. 최근 인기 급상승 가도를 달리며 유명 BJ들과 합방을 진행하고 있는 BJ가 있다. 그 BJ는 바로 BJ랄랄이다. 그녀는 현재

a1.hotnewsoneday.shop

 

뒷광고 모든 진실

뒷 광고. 오늘 핫뉴스 원데이에서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유튜버 뒷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뒷 광고란 협찬을 받아 광고하면서 표기는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오늘은 ��

a1.hotnewsoneday.shop

 

'연예인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수연 프로필 모든 것  (0) 2020.08.11
김가온 모든 것  (0) 2020.08.09
제이쓴 프로필 모든 것  (0) 2020.08.08
강성연 배우 모든 것  (0) 2020.08.08
엄태구 배우 모든 것  (0) 2020.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