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 프로필

팝핀현준 재산

디지털데이터 2020. 4. 7. 01:01

팝핀현준 재산

 

팝핀현준 재산에 대하여 과거 살림남 2에서의 첫 공개 장면을 토대로 알아본다. 공연예술가 팝핀현준과 국악가 박애리 부부의 독특한 '예술 하우스'를 살림남 2를 보았다면 알고 있을 것이다.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2'(이하 '살림남 2')에서의 가수 겸 공연예술가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의 하우스를 보았다면 집 구조와 바깥 외경이 특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부부의 집은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4층 가정집이다. 집에 들어서면 수십 켤레의 신발이 손님을 맞아주고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박애리의 연습실과 팝핀현준의 작업실이 있는 구조라고 할수 있다. 



또한 팝핀현준이 직접 꾸민 벽화를 따라 3층으로 올라가게 되면 어머니의 침실과 딸 예술인의 방, 부부의 침실이 있는 독특한 구조다.



부부가 살림남 2 첫 방송 때 허리가 안 좋은 어머니는 계단을 모두 걸어 올라왔었다. 오자마자 호박식혜 등의 간식을 준비해 2층으로 내려가 팝핀현준을 챙기는 장면이 나왔고 팝핀현준은 "안 먹는다"며 투정을 부렸었던 것이 기억난다.



그의 어머니는 아들과 며느리, 손녀딸까지 살뜰히 챙기시고 잘 챙기고 있지만 팝핀현준은 철부지 같은 모습을 계속해서 보였었다. 집에 돌아와서도 끊임없이 움직이는 어머니에게 "일을 하지 말라"며 소리치기도 했던 것이 기억난다.



그는 "제 스스로한테 화가 너무 많이 났는데 엄마한테 오히려 화풀이를 한 것 같아 저 자신에게 더 화가 났습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이제 엄마를 도와드려야겠다"라고 말해 살림남으로 각성하게 될 모습을 보이며 첫 방송을 나아갔다. 나중에 알려졌던 것이 팝핀현준이 '선천 갑상샘저하증'이라는 것을 어렸을 때부터 가져 예민하고 기력이 없는 이유에 알려졌었습니다.



이제 팝핀현준의 재산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알아본다. 과거 아내 박애리가 '동치미'에서 남편 팝핀현준의 수집욕을 폭로했던 적이 있었다. 방송에서 박애리는 "결혼 전에 제 남편이 참 존경스러웠다. 나보다 나이는 어리지만 모진 세상 헤쳐가며 자기 삶을 일궈낸 남자 의지하며 살아야지 생각했다. 그런데 결혼하는 순간 다른 사람이 됐다"라고 전하였었다.



이어서 "자동차 5대에 오토바이 2대까지 수집했다"라고 폭로했었다. 이 발언으로 생각하건대 일반적인 재산은 아닐 것으로 추측해본다. 박애리는 이어 "결혼하자마자 아이가 됐더라. 지금도 강아지처럼 파고든다. 분명히 나를 지켜주겠다고 했던 그 사람이. 그만큼 소년의 마음을 갖고 있더라"라고 전하며 하소연을 했었다.



대흥동에 있는 4층 가정집에 자동차 5대, 오토바이 2대, 비싼 장난감 수집욕이 있을 정도라면 팝핀 현준의 재산은 보통이 아닐 것이라고 추정하게 된다.


팝핀현준의 본명은 남현준으로, 대한민국의 댄서 겸 가수이다. 현재 한국예술종합전문학교 교수직에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 1세대 팝퍼로 스트릿댄스와 팝핑의 역사의 산 증인 중 한 명이다. 1999년 월드 힙합 페스티벌에서부터 본격적으로 그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jtl 의 'a better day'의 안무와 백업댄서를 맡으면서 대중들에게도 알려졌다.
 




세간에서의 인식과 다르게 2010년대 현재에는 그 순수한 팝핑 실력만 따지자면 우리나라 정상급이라고 보기는 힘들다고 한다. 따라서 2004년 이후에는 배틀 출전도 드문 편이다. 사실 미국의 팝핀댄서 미스터 위글스의 기술들을 카피한 것이라 한다. 그래서 팝핀현준을 디스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팝핀현준 본인은 순수한 팝퍼라기보다는 퍼포머이자 프리스타일러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디스는 무의미하다.


지금도 방송 등에서 스트릿댄스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스트릿댄스계의 조상 격이다. 가수 조관우와 친분이 있어 합동 공연을 자주 한다. 나는 가수다 출연 당시 조관우는 "팝핀현준의 춤은 경지에 올라있다, 그의 춤은 국악의 살풀이를 보는 듯하다"라고 칭찬하기도 했었었다. 무대뿐만 아니라 조관우의 개인 콘서트나 방송 무대에서도 자주 서는 친한 사이라고 한다.


또한 조PD에게도 춤을 가르쳐 준 적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조PD의 5집 수록곡인 친구여 의 뮤직비디오에서 어르신들의 팝핀댄스 대역으로 등장한 적이 있다. 


  팝핀현준은 2017년 8월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를 떠나 풀잎 이엔앰과 새로 계약 중에 있다.

'연예인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문석 프로필  (0) 2020.04.09
이주영 프로필  (0) 2020.04.08
김다미 프로필  (0) 2020.04.06
고보결 모든 것  (0) 2020.04.05
BJ랄랄  (0) 2020.04.05